본문 바로가기
인테리어

디퓨저: 디퓨저로 만드는 향기로운 인테리어

by 핍티 2023. 4. 15.
반응형

디퓨저란 향수나 에센셜 오일을 우드스틱이나 드라이플라워 등에 흡수시켜 공기 중에 향기를 발산하는 실내 방향제입니다. 디퓨저는 촛불이나 전기가 필요 없어 안전하고, 향기가 오래 지속되며, 용기나 스틱의 모양과 색상으로 인테리어 효과도 줄 수 있습니다. 디퓨저는 집안의 분위기를 바꾸고, 기분을 좋게 하고, 편안하게 해주는 매력적인 아이템입니다.

 

디퓨저: 디퓨저로 만드는 향기로운 인테리어

 

 

 

 


디퓨저를 사용할 때는 몇 가지 팁이 있습니다. 

 

첫째, 디퓨저를 놓을 위치를 잘 고르는 것입니다. 디퓨저는 공기의 흐름이 있는 곳에 놓으면 향기가 잘 퍼집니다. 예를 들어 창문 옆이나 현관문 옆, 에어컨 바람이 닿는 곳 등이 좋습니다. 

 

둘째, 디퓨저의 용량과 향기의 강도를 고려하는 것입니다. 디퓨저의 용량은 방의 크기와 비례해야 합니다. 너무 작은 용량의 디퓨저는 향기가 잘 나지 않고, 너무 큰 용량의 디퓨저는 향기가 강해질 수 있습니다. 또한 향기의 강도는 개인의 취향과 상황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은은하고 부드러운 향이 좋습니다. 너무 강한 향은 두통이나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셋째, 디퓨저의 스틱을 자주 바꾸거나 뒤집어 주는 것입니다. 스틱은 시간이 지날수록 향기가 약해지거나 변질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한 달에 한 번 정도 스틱을 교체해 주거나, 일주일에 한 번 정도 스틱을 뒤집어 주면 좋습니다.

디퓨저로 만드는 향기로운 인테리어는 어떻게 할까요? 디퓨저는 다양한 모양과 색상의 용기와 스틱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자신의 취향과 집안의 분위기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모던하고 심플한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검은색이나 화이트색의 용기와 스틱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디퓨저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아네모스탯형, 라인형, 분사형이 있습니다. 디퓨저의 종류에 따라서 적합한 공간과 효과가 다릅니다. 

 

# 아네모스탯형은 원형, 각형, 웨이형, 팬형, 다공판형 등으로 나뉘며, 취출구의 날개를 조절하여 기류 방향과 풍량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 원형 디퓨저는 일반 건물이나 공장의 냉난방 및 급기, 배기용으로 널리 쓰이고 있으며, 실내 공기를 유인하여 통풍감을 줄여줍니다.

 

- 각형 디퓨저는 천장 모듈의 미적 감각을 살리고 싶을 때 좋으며, 인테리어와 조화를 이룹니다.

 

- 웨이형 디퓨저는 날개의 모양 변경으로 다양한 기류를 얻을 수 있으므로 시스템 천장용 디퓨저로 알맞습니다. 팬형 디퓨저는 날개를 상하로 조절하여 기류 방향을 수평 및 수직으로 조절할 수 있으며, 천장고가 낮은 곳에 적합합니다.

 

- 다공판 디퓨저는 드래프트가 없는 유효한 공기 분포를 얻을 수 있으며, 실험실이나 연구소 등에 쓰입니다.

 

 

# 라인형은 티라인형, 브리즈라인형, 캄라인형, 엠라인형, 에어바형 등으로 나뉘며, 긴 모양의 취출구로서 천장 시스템과 잘 어울리고 공기 분포가 균일합니다.

 

- 티라인형은 가장 일반적인 디퓨저로서 날개로 기류 방향을 180도 범위 내에서 조정이 가능하며, 전등과 일렬로 설치되어 천장 외관이 미려합니다. 브리즈라인형은 부분적으로 풍량 조정이 가능하며, 에어커튼 상의 취출특성이 있어 엘리베이터 홀이나 창문 등에도 쓰입니다.

 

- 캄라인형은 기류의 도달거리가 길어 천장형 및 바닥용으로 다 뛰어난 효능이 있으며, 저소음 고급 디퓨저입니다. 엠라인형은 건축 모듈바에 직접 부착하며 조용하고 쾌적한 실내 공기 분포를 얻을 수 있으며, 디퓨저가 노출되지 않는 탁월한 구조입니다.

 

- 에어바형은 풍량 변화에 관계없이 기류 방향이 안정하므로 V.A.V용 공조 시스템에 적합하며, 광범위한 지역에 취출 하여도 풍량의 분포가 일정합니다.

 

 

 

 

# 분사형은 노즐형, 펑커형, 머쉬룸형 등으로 나뉘며, 많은 풍량과 빠른 풍속으로 기류를 멀리까지 전달할 수 있습니다.

 

- 노즐형은 많은 풍량으로 빠른 풍속과 최고의 도달거리를 얻고자 할 때 쓰이는 디퓨저로 층고가 높은 건물의 로비, 극장, 전시장 등의 용도에 쓰입니다.

 

- 펑커형은 노즐형의 일종으로, 노즐의 각도를 조절하여 기류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 머쉬룸형은 버섯 모양의 디퓨저로서 공기를 넓게 분산시키며, 천장에 장식적인 효과를 줍니다.


 


디퓨저의 종류에 따라서 적합한 향기도 다릅니다. 

 

예를 들어 원형 디퓨저나 각형 디퓨저는 은은하고 부드러운 향이 좋으며, 웨이형 디퓨저나 팬형 디퓨저는 상쾌하고 청량한 향이 좋습니다. 다공판 디퓨저는 신선하고 청결한 향이 좋으며, 라인형 디퓨저나 분사형 디퓨저는 강렬하고 활력 있는 향이 좋습니다.

 

 

 

 


디퓨저로 만드는 향기로운 인테리어는 어떻게 할까요? 

 

디퓨저는 다양한 모양과 색상의 용기와 스틱으로 구성되어 있으므로, 자신의 취향과 집안의 분위기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모던하고 심플한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검정색이나 화이트색의 용기와 스틱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컬러풀한 용기와 플라워나 오너먼트 형태의 스틱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고급스럽고 우아한 인테리어를 원한다면 금색이나 은색의 용기와 크리스탈이나 진주 장식이 달린 스틱을 사용하면 좋습니다.

 

 

 

 


디퓨저로 만드는 향기로운 인테리어는 집안의 공간별로 다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거실이나 침실에서는 편안하고 안정감을 주는 향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라벤더, 로즈, 베르가못, 샌달우드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부엌이나 욕실에서는 청결하고 상쾌한 향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레몬, 자몽, 민트, 유칼립투스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서재나 작업실에서는 집중력과 창의력을 높여주는 향을 선택하면 좋습니다. 로즈마리, 바질, 시나몬, 페퍼민트 등이 좋은 선택입니다.

 

 

 

 


디퓨저로 만드는 향기로운 인테리어의 장점은 무엇일까요? 

 

디퓨저는 촛불이나 전기가 필요없어 안전하고, 향기가 오래 지속되며, 용기나 스틱의 모양과 색상으로 인테리어 효과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디퓨저는 집안의 분위기를 바꾸고, 기분을 좋게 하고, 편안하게 해주는 매력적인 아이템입니다. 디퓨저는 신체와 정신에도 여러 가지 효능을 줍니다. 예를 들어 라벤더는 수면을 도와주고, 스트레스를 줄여줍니다. 로즈메리는 기억력과 집중력을 향상시켜줍니다. 레몬은 면역력을 강화시켜 줍니다.

 

 

 

 


디퓨저로 만드는 향기로운 인테리어의 단점은 무엇일까요? 

 

디퓨저는 비용이 비싸고, 유지 관리가 필요합니다. 디퓨저의 용기나 스틱은 시간이 지날수록 향기가 약해지거나 변질될 수 있으므로 교체해 주어야 합니다. 또한 디퓨저의 향은 개인의 취향과 상황에 따라 다르게 느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너무 강한 향은 두통이나 알레르기를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디퓨저란 무엇이고, 어떤 장점과 단점이 있으며, 어떻게 사용하면 좋을지 알아보았습니다. 디퓨저는 다양한 종류와 향이 있으므로 자신의 취향과 집안의 분위기에 맞게 선택하면 됩니다. 디퓨저로 만드는 향기로운 인테리어를 통해 집안에 새로운 변화와 향기를 더해보세요. 디퓨저는 단순한 방향제가 아니라 생활의 질을 높여주는 멋진 아이템입니다. 디퓨저로 만드는 향기로운 인테리어에 대한 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