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여름철 쾌적한 음식물 처리를 위한 방법 및 제품 추천

by 핍티 2023. 5. 4.
반응형

음식물 쓰레기는 잘못 관리하면 세균과 벌레의 번식지가 되어 건강과 위생에도 해로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름철 음식물 쓰레기를 쾌적하게 처리하는 방법과 제품추천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여름철 쾌적한 음식물 처리를 위한 방법 및 제품 추천

 


1. 수분 제거하기


음식물 쓰레기의 가장 큰 원인은 바로 수분입니다. 수분이 많으면 부패가 빨라지고 냄새도 강해지기 때문에 음식물 쓰레기를 버리기 전에 수분을 최대한 제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수분 제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과일이나 채소의 껍질은 신문지나 종이타월에 깔아 말려 물기를 제거한 후 버립니다.


- 밥이나 국물 등은 양파망이나 거름망에 담아 물기를 짜내거나 키친타월로 덮어서 흡수시킵니다.


- 지퍼백이나 밀폐용기에 음식물 쓰레기를 담아 잠가두면 냄새가 새어 나오는 것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단, 냉동실에 보관하면 세균 증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2. 탈취제 사용하기


수분을 제거한 후에도 음식물 쓰레기는 여전히 악취를 발산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탈취제를 사용하여 음식물 쓰레기의 냄새를 없애주는 것이 좋습니다. 탈취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베이킹소다: 음식물 쓰레기통 속 바닥에 신문지를 깔고 베이킹소다를 뿌리면 산성의 악취를 알칼리성인 베이킹소다가 중화시켜 줍니다.


- 식초: 음식물 쓰레기 위에 식초를 뿌리고 뚜껑을 닫아주세요. 식초는 세균과 곰팡이를 없애는 살균 효과뿐만 아니라 탈취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 녹차가루나 찻잎: 티백의 녹차 가루 혹은 차를 우려내고 난 찻잎을 음식물 쓰레기 위에 뿌리면 차에 들어있는 탄닌과 엽록소가 음식물 쓰레기 냄새를 제거해 줍니다.


- 소주: 물과 소주를 3:1로 섞어 분무기에 담아 음식물 쓰레기에 뿌리면 알코올 냄새로 날파리 등 벌레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에센셜 오일: 쓰다 남은 오일을 뜨거운 물에 희석하여 실내에 주기적으로 뿌리면 희석된 오일의 향이 해충으로부터 보호해 줍니다.

 

 


3. 재활용하기


음식물 쓰레기는 버리기 전에 재활용할 수 있는 것들이 많습니다. 재활용하면 쓰레기 양을 줄일 수 있고, 다른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재활용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바나나 껍질: 가죽점퍼나 장갑, 지갑, 핸드백 등 가죽 제품과 가죽 소파 등을 손질하는데 최고입니다. 더러워진 가죽 제품을 바나나 껍질 안쪽의 미끈거리는 면으로 닦으면 가죽이 부드러워지고 윤기가 살아납니다.


- 사과 껍질: 더러워지거나 탄 자국이 있는 스테인리스 냄비를 닦는데 딱입니다. 스테인리스 냄비는 몇 번만 써도 거뭇하게 탄 자국이 남아 지저분해 보이는데, 이럴 때는 냄비에 물을 붓고 사과껍질을 넣어 바글바글 끓이면 얼룩이 제거됩니다.


- 레몬: 표백, 탈취 효과가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행주를 삶을 때 레몬 껍질을 넣어 주면 레몬의 표백 효과로 행주가 더 하얗게 되고 전자레인지 내부를 청소할 때 그릇에 물을 담고 레몬 껍질을 넣은 뒤 전자레인지에 2~3 분 정도 돌리면 전자레인지를 깨끗하게 청소할 수 있습니다.


- 달걀 껍질: 단백질이 풍부해 화분에 놓아두면 좋은 천연 거름이 됩니다. 행주를 삶을 때 달걀 껍데기를 부숴서 멸치 국물 우릴 때 사용하는 종이백에 넣어 함께 삶으면 좋습니다.


- 양배추의 겉껍질: 흙도 묻고 억세서 버리게 되는데요, 버리기 전에 기름기 묻은 프라이팬이나 가스레인지 주변의 기름때 청소에 사용하세요. 양배추 잎이 기름때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 감자껍질이나 무껍질: 손질 후 그대로 버리는데요, 싱크볼이나 스테인리스 냄비 얼룩 제거에 효과적이니 버리기 전에 물때, 기름때 청소에 사용해 보세요.

 

 

4. 제품추천하기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하는 데 도움이 되는 제품들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카카두 스테인레스 음식물 쓰레기통 2colors

 

deg.kr

- 음식물 쓰레기통: 카카두 스테인리스 음식물 쓰레기통은 포스코 304 스텐 재질로 음식물 색이나 냄새가 베이지 않고, 간편한 세척으로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뚜껑에는 푸시버튼과 손잡이가 있어 사용이 편리하며, 뚜껑의 내부에는 탈취제가 내장되어 있어 악취를 방지해 줍니다. 용량은 2L, 3L, 4L로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루펜 음식물처리기 SLW-05 자취 혼밥 원룸 쓰레기처리

COUPANG

www.coupang.com

- 음식물 건조기: 루펜 음식물 처리기는 음식물 쓰레기를 건조해 부피와 무게를 최대 1/5로 줄여주고 악취를 방지해 주는 제품입니다. 건조된 음식물 쓰레기는 화분 거름으로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1일 처리 용량은 1kg으로 필터는 3~6월 사이로 교체해주며, 음식물 처리 비용을 확 줄여줍니다. 

 

 

 

 


 

 

 


여름철 음식물 쓰레기 처리는 귀찮고 힘든 일일 수 있지만, 위에서 소개한 방법과 제품을 활용하면 쾌적하고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여름철 음식물 쓰레기로부터 자유로워지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지만 구매자에게 추가 비용이 발생하지는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